네이버, XR 주도권 노리고 삼성과 붙었다 > 재미있는 골프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재미있는 골프 이야기

네이버, XR 주도권 노리고 삼성과 붙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Ravi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5-10-02 22:14

본문

나혼렙이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글로벌 기준 출시 후 24시간 DAU 500만, 매출 140억원을 찍으며 넷마블 신작 중 역대 최고에 해당하는 성적으로 성공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IP발이 있긴 있구나,,,사실 (특히나) 웹툰 원작 게임들이 웹툰의 이미지에 너무나 충실한 나머지 고유의 게임성을 살리지 못하며 기대 대비 낮은 성과를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지라, 이번에도 굉장히 반신반의했었는데...확실히 넷마블에서 사활을 걸고 만들었나보다. 게임성이 어떤지 여부를 떠나서 세키부터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한 넷마블이 이번 나혼렙 출시로 확실한 upturn을 맞이한 것 같은데, 발표한 것과 같이 PLC를 어떻게 길게 가져가 다음 기대작까지 연결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다. 여러 모로 그래도 연이은 신작 출시 해가며 거둔 성과인지라, 나름 뚝심있게 보이기는 한다. 나혼렙 다운로드중. 어떨지 기대중. +ㅁ+ ​​​▶관련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글로벌 27개국 매출 Top10 진입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의 신작 액션 게임 ;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 매출 기준 한국 1위, 일본 3위, 대만 4위, 프랑스 3위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매출 Top​1. 넷마블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나혼렙, 출시 첫 날 글로벌 매출 140억 원게임메카지난 8일 출시된 넷마블 액션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첫 날에 글로벌 기준 매출 140억 원을 달성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초기 성과에 대한 질문에 “출시 후 24시간 기준으로 DAU 500만 명, 매출은 140억 원 정도다. 예상을 ...​지난 8일 출시된 넷마블 액션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첫 날에 글로벌 기준 매출 140억 원을 달성했다.​이 내용은 9일 열린 넷마블 2024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발표됐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초기 성과에 대한 질문에 “출시 후 24시간 기준으로 DAU(일일 사용자 수) 500만 명, 매출은 140억 원 정도다. 예상을 상회하는 지표를 기록했고, 출시 실적 기준으로 넷마블 게임 중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라고 답했다.​이에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플랫폼 확장으로 PLC(Product Life Cycle, 제품수명주기)를 장기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권영식 대표는 “스토리를 끝낸 유저들이 잠시 이탈해도 새로운 스토리가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나오면 접속하는 구조로 준비했다. 현재 약 6개월 분의 스토리가 개발 완료됐고, 그 이후에 대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라며 “하반기에 스팀, 내년에는 콘솔 출시로 PLC를 장기화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적절히 활용한 스토리 연출 (사진: 게임메카 촬영)​넷마블은 외부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성과를 내왔고,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역시 그러한 사례다. 다른 웹툰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권영식 대표는 “IP 활용에 웹툰, 애니메이션을 단정하지 않고 게임을 개발하는 데 적합하다면 늘 검토하고 있다”라며 “현재 애니메이션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비롯해 다양한 IP 게임을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초기에 긍정적인 성과를 내며 그 효과가 반영될 2분기부터 큰 폭의 실적개선이 예상된다. 아울러 넷마블 도기욱 CFO는 “하반기에도 2개 게임(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실적이 온기 반영되고, 추가적인 신작 성과가 반영되며 연간 기준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다만,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마지막 주요 신작인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레이븐2는 4월에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게의 세력과 동일한 MMORPG 장르다. 국내 MMORPG 시장이 침체됐고, 두 게임이 서로를 잠식하는 카니발라이제이션도 우려되고 있다. 이에 대해 권영식 대표는 “레이븐2는 높은 퀄리티와 AAA급 연출과 스토리, 차별화된 액션성과 간단한 조작으로 대규모 전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 요소다”라며 “다양한 콘셉트의 MMORPG를 출시해서 파이를 늘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두 게임 간 카니발라이제이션은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라고 답변했다.​#나혼자만레벨업어라이즈 #나혼자만레벨업 #나혼렙 #넷마블 #글로벌기준 #첫날매출140억원 #IP게임 #컨퍼런스콜​​2. 엔씨소프트 "연내 분사 준비…권고사직은 5월 마무리"연합뉴스"본사 인력 4천명대 중반까지 축소" 실적 악화로 지난해부터 강도 높은 조직개편 중인 엔씨소프트가 자회사 분사와 함께 이달 말까지 권고사직을 단행한다. 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이날 오후​실적 악화로 지난해부터 강도 높은 조직개편 중인 엔씨소프트가 자회사 분사와 함께 이달 말까지 권고사직을 단행한다.​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이날 오후 전 직원을 상대로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권고사직·분사 추진 방향을 사내에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공유했다.​박 대표는 "압축 성장 과정에서 조직과 인원은 급격히 늘어났지만, 엔데믹 이후 게임산업 전반이 성장 정체에 접어들었다. 우리의 주력 장르인 MMORPG는 시장 경쟁 격화로 힘들다"며 "주주들로부터 인력과 고정비에 대한 강한 압력이 있다"고 현황을 진단했다.​이어 박 대표는 "엔씨소프트는 유사 동종 업계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인원이 많고 본사 집중도가 상당히 높다. 대다수 기능이 본사에 집중된 형태로는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에 제약이 있다"며 "일부 조직의 기능을 연내 분사해 성장시켜 가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검토와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박 대표가 이날 구체적인 분사 대상 조직을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플랫폼, QA(품질보증) 등 지원 조직이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다.​​엔씨소프트 사옥[엔씨소프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최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권고사직 프로그램을 이달까지 마무리 짓겠다고도 밝혔다.​박 대표는 "대규모 조직 개편에 따라 기능상 축소가 있던 조직, 중복 기능으로 인해 통폐합된 조직, 기존에 진행된 구성원 평가 등을 기반으로 권고사직을 진행한다"며 "회사를 사랑하지만 불가피하게 떠나는 직원을 위해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기존 대비 상향된 퇴직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작년 연말 대규모 전사 조직 개편을 진행해 전체 임원의 20%에 달하는 인원의 계약이 종료됐다"라고도 덧붙였다.​구현범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분사와 권고사직을 통해 본사 소속 인력을 최소 4천 명대 중반까지 줄일 수 있다고도 밝혔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전체 직원 수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5천23명이었다.​박 대표는 경영 악화와 권고사직 단행 등에 대해 직원들에게 사과의 뜻을 표했다.​박 대표는 "최근 회사의 어려운 상황에 대해 경영진으로서 복잡한 심경과 무거운 책임감을 강하게 느낀다"며 "다시 한번 이해를 구하고, 경영진으로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박병무 #엔씨소프트 #엔씨 #NC #구조조정 #권고사직 #자회사분리 #분사 #경영효율화 #본사인원감축 #사과​​3. 네이버 치지직, 오는 여름 '드롭스' 도입한다인벤네이버가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새로운 서비스 '드롭스' 기능을 오는 여름 중 도입할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취재를 종합하면 최근 주요 게임사 사업, 마케팅 담당자가 네이버와 드롭스 관련 협의를 마쳤다. 한 대형 게임사 대표는 직접 네이버에 찾아가 치지직 담당자와 드롭스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이벤트를 논의했다. 드롭스는 트위치(Twitch)가 대중화시킨 기능으로 유저가​네이버가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새로운 서비스 '드롭스' 기능을 오는 여름 중 도입할 것으로 확인됐다.​9일 취재를 종합하면 최근 주요 게임사 사업, 마케팅 담당자가 네이버와 드롭스 관련 협의를 마쳤다. 한 대형 게임사 대표는 직접 네이버에 찾아가 치지직 담당자와 드롭스 이벤트를 논의했다.​드롭스는 트위치(Twitch)가 대중화시킨 기능으로 유저가 해당 게임 방송을 시청하면 특정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다. 예를 들어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하면, 유저가 게임 방송을 보고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이벤트 스킨을 받을 수 있다.​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크래프톤, 펄어비스가 드롭스를 적극 활용한다. 크래프톤은 전 세계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드롭스 파트너를 구성해 '배틀그라운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 드롭스 이벤트로 유저의 관심을 이끌었다.​드롭스 마케팅은 '보는 게임'이 대중화된 시점에 효과적인 수단으로 평가된다. 게임사는 이용자의 플레이와 시청 모두를 유도한다. 신규 게임을 알릴 때에도 보다 적극적으로 시청과 플레이를 함께 이끌 수 있다. 스트리머 입장에서도 이용자가 드롭스 조건을 채우는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과정에서 시청 시간이 늘어나는 효과를 본다.​아울러 드롭스는 네이버와 게임사 사이 비즈니스다. 네이버는 치지직 시청자의 스트리머 후원 수수료 외에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트위치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 지금 치지직의 드롭스 도입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한편, 네이버는 치지직 정식 서비스를 9일 시작했다. 네이버는 미션 후원, 숏폼 제작 기능인 치지직 클립을 오픈한다. 아울러 스트리머 팬카페에 치지직 라이브 진행 여부 및 VOD 영상 노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페 연동을 더욱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AI Voice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 기능도 3분기 내에 오픈할 계획이다.​#치지직 #네이버 #드롭스 #정식출시 #정식서비스 #여름도입 #클립 #미션후원 ​​▶관련 뉴스: 클립·미션 후원 추가, 치지직 9일 정식 출시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정식 출시와 함께 더욱 강화된 기능으로 돌아온다. 네이버는 9일, 자사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치지직은 지난 12월 베타 서비스와 함께 선보인 영상 플랫폼으로, 트위치 국내 서비스 치지직 클립 다운로드 철수와 함께 모습...​#게임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팬클럽소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임성재 팬 클럽
e-mail: sb1749@gmail.com TEL. 770-363-2431

Copyright © koreanol.com/imsungja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