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절대 사면 안되는 5가지는? > 알아두면 쓸모 있는것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아두면 쓸모 있는것

2023년 절대 사면 안되는 5가지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David 조회12회 작성일 23-01-11 07:47

본문

2023년 절대 사면 안되는 5가지는?

경제매체 마켓워치, 가상화폐-테슬라차 등 선정
“근검한 한해 예상”…현명한 투자 및 구매 조언

전문가들이 저마다 2023년 경제전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경제 전문매체 ‘마켓워치’가
새해 절대 구입하거나 투자하면 안되는 5가지 아이템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매체는 “이자율 상승과 주시시장의 불안정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해 생활비가 7.1% 오르고
소매 판매는 6.5% 늘어났다”면서 “2023년에는 소비를 줄여야 하는 이유가 명백해졌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소비 축소를 위해 마켓워치가 제시한 구매기피 항목은 다음과 같다.


◇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개인회사를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SPAC 창립 붐이 일어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거액을 투입했지만 수익 보다는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5년 이후 SPAC에 투자한 사람들은 평균 37%의 손실을 기록했다.
마켓워치는 “올해도 SPAC 열기는 곧 사라질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 멀리 하라”고 조언했다.

◇ Crypto(가상화폐)

가상화폐가 폭락한 가운데 저가 매수에 나서는 ‘용감한’ 투자자들이 있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시장이론과 전혀 관계가 없기 때문에 바닥을 알 수 없다는 허점이 있다.
또한 구입하더라도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점점 불가능하다.
미국 연방법은 가상화폐가 사어버 범죄에 탈취되더라도 전혀 보호해주지 않는다.

◇ 메타 퀘스트 헤드셋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가 지난해 내놓은 가상현실 장치인 메타 퀘스트 헤드셋은 399.99~499.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애플이 올해 훨씬 뛰어난 기능을 지닌 새로운 가상현실 헤드셋을 내놓을 예정이어서 구매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 밈(meme) 주식

지난해 소셜미디어인 레딧 주식투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불었던 밈(meme) 주식 열풍은
일부 세력을 제외한 대부분의 투자자에게 상처만 남겼다.
대표 밈 주식인 게임스톱과 AMC는 이같은 열기에 자산가치는 높아졌지만 여전히 기록적인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저이율과 강세 주식시장 시대가 끝나면서 밈 주식에 함부로 투자했다가 말 그대로 ‘쪽박’을 찰 우려가 커지고 있다.

◇ 테슬라 차량

그동안 전기차 시장을 지배했던 테슬라의 독주가 올해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경쟁력 높은 모델을 내놓고 있는데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을 내놓는 대신
기존 모델의 가격을 계속 높이고 있다. 2023년은 테슬라보다 성능이 좋은 전기차를 더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슈가힐 골프 동호회
관리자:David Bai(데이비드 배)
email: sb1749@gmail.com
매주 토요일 오전 7:30-1:00
골프장 스타터로 자원봉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