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란?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할로윈데이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avid
댓글 0건 조회 191회 작성일 22-10-26 10:18

본문

할로윈데이란?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 31일입니다. 미국 전역에서 벌어지는 큰 축제이며 종교적인 의미도 큰 날이기도 합니다. 호박을 도려내고 안에 초를 세우는 'Jack-o-lantern'을 만듭니다. 또한, 유령, 마녀, 괴물의 분장을 한 아이들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면서 과자를 안주면 장난칠 거야!(Trick or Treat)을 외치면서 사탕, 초콜릿, 과자를 받으러 다니는 것이 대표적인 이 행사의 풍습입니다. 그 외에도 받은 초콜릿과 사탕으로 집에서 파티를 열기도 합니다.
Halloween 할로윈데이의 유래는?
사실 19세기 중반의 미국에서 매년 가을의 추수 감사 의미를 지닌 축제를 벌이는 것이 일상화되었던 유럽 이민자들이 특정 지역에서만 벌였던 소규모 축제였습니다. 18세기 무렵 미국으로 이주한 25만여 명의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이민자들이 자리 잡은 지역인 메릴랜드, 뉴잉글랜드 등 일부 남부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당시의 할로윈은 한해 수확은 마친 것을 축하하고, 이웃과 함께 세상을 떠난 이들을 추억하는 축제의 일부였습니다. 대게 서로의 행운을 빌어주고 춤과 노래를 즐기면서 유령 얘기가 포함되는 형식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850년대 초에 걸쳐 백만 명이 넘는 아일랜드 이민자가 미국으로 이민을 오면서 이 축제가 미국 전역으로 확장되게 된 것입니다.



또한, 고대 켈트족의 마지막 날 치른 사원 축제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켈트인들은 1년을 10달로 나눠진 달력을 사용하고 한 해에 4개의 기념일을 세워 구분하였습니다. 이 중 한해의 마지막,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축제가 바로 10월 31일 사원 축제입니다. 이 축제기간에는 죽은 자들의 영혼이 인간 세계를 찾는 날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이때 열린 지하세계 문을 통해서 악마나 마녀, 짓궂은 유령들이 올라올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차려 신에게 제의를 올리면서 죽은 이들의 영혼을 위해 빌면서 악한 존재가 심술을 불이지 않고 산 자를 해치지 못하도록 빌었습니다. 이 때도 악령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않고 음식만 먹고 떠나도록 문 앞에 음식과 술을 놓아두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유령에게 같은 편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들이 유령처럼 기괴한 모습으로 분장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오늘날 할로윈 축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한해의 마지막 날이었던 10월 31일, 그리스도교가 이교도의 기념일을 흡수하면서 11월 1일 만성전 전날인 양력 10월 31일이 사원 축제인 할로윈 축제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슈가힐 골프 동호회
관리자:David Bai(데이비드 배)
email: sb1749@gmail.com
매주 토요일 오전 7:30-1:00
골프장 스타터로 자원봉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