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입문자에게 골프채 풀세트가 필요없는 이유 > 골프채에 대한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골프채에 대한 이야기

골프 입문자에게 골프채 풀세트가 필요없는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avid
댓글 0건 조회 257회 작성일 22-08-16 05:15

본문

골프 클럽을 풀세트로 맞출 필요가 없는 이유로 먼저 정확하게 스윙을 파악하지 않고 풀세트를 맞춘다면 내 스윙 스타일이나 체격 조건 등에 전혀 맞지 않을 경우 부상의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할 수 있는 스윙에 맞는 스펙보다 오버 스펙이라면 과하게 힘이 들어갈 것이고 이로 인해 자세가 완전히 잡히지 않아 무리하게 되어 근육이나 관절에 큰 무리를 줄 수 있는 거지요.

 

그리고 풀세트로 구매했다고 해서 초보자 때는 전 클럽을 다 사용하지 못합니다. 일단 각 클럽마다 스윙하는 방식에 조금씩 차이가 있고 많은 골프 스윙 연습이 되어야만 그 클럽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처음 골프에 입문해서 자신만의 클럽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중고 골프채를 구입하거나 단품 위주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골프채는 자동차와 비슷해서 새 제품은 구매하면 감가상각이 크지만 중고제품은 되팔려고 할 때도 크게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 골퍼는 스윙 자세가 완전히 잡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고 골프채로 충분히 연습하고 어느 정도 실력이 되었을 때 나에게 맞는 새 제품을 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초보자의 경우 가장 필요한 채는 드라이버, 미들 아이언, 피칭웨지, 샌드웨지 그리고 퍼터 정도만 구입하고 맹연습을 하면서 실력을 쌓아나가도 충분히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슈가힐 골프 동호회
관리자:David Bai(데이비드 배)
email: sb1749@gmail.com
매주 토요일 오전 7:30-1:00
골프장 스타터로 자원봉사하고 있습니다